동계올림픽 북한: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 것

동계올림픽 북한: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 것
평창에서 유일한 북한 최고 선수는 렴태옥·김주식이다.
1년 간의 전례 없는 긴장 끝에 북한은 예기치 않게 한국에서 열리는 평창 동계 올림픽에 참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렇다면 북한이 참가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올림픽 기간 동안 무엇이 옳고 그른가?

동계올림픽 북한

토토사이트 북한의 참석이 중요한가?
예. 북한이 국제체육대회에 참가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지만, 상황과 시기에 따라 다르다.

한반도는 1950-53년 전쟁 이후 분단되었습니다. 남북한은 평화협정을 체결한 적이 없으며 1988년 남한에서 열린 마지막 올림픽을 북한에 의해 보이콧했다.

2017년 내내 북한은 미국 본토에 도달할 수 있다고 말한 로켓을 포함하여 수많은 미사일 시험을 실시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전례 없는 말다툼이 한창인 가운데 이뤄졌다. more news

남북한: 스포츠, 폭탄, 외교의 역사
북한의 치어리더 매력 공세
그러나 평양의 참석 결정은 몇 년 만에 처음으로 남북 간에 회담이 이루어졌다는 것을 의미했다. 명목상 국가원수를 사상 처음으로 남한에 파견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외교적 돌파구인가?
예, 아니요.

김정은은 신년사에서 올림픽 출전 가능성을 제기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 뒤를 이은 남측의 초청으로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회의가 있었고 몇 주 안에 북한이 선수들과 문화단을 보내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오랜 외교적 노력의 결과가 아니며 근본적인 긴장을 종식시키지 않습니다.

동계올림픽 북한

남측은 늘 북측을 화나게 하는 미국과의 정기 군사훈련을 연기했지만, 핵 전선에서 해결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

북한 분석가인 마이클 매든은 “대량살상무기든 이산가족 상봉이든 다른 전략적 문제에 대한 향후 상호작용은 아마도 더 어려울 것”이라고 경고했다.

북한이 올림픽을 방해할 수 있습니까?
매우 가능성이 낮습니다.

1988년 서울올림픽을 앞두고 북한 요원들이 남측 여객기를 폭파시켰다. 최신 상황이 전개되기 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북한이 미사일 시험으로 사건을 방해할 수 있다고 예측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참여는 적어도 당분간은 호전적인 행동에 대한 보험 정책으로 간주됩니다.

북한 전문가인 NK News의 Oliver Hotham은 올림픽 기간 중 미사일 발사는 “완전히 역효과를 낳을 것”이라고 경고하지만 “모든 것이 끝난 후 봄에 시험을 예상해야 합니다”라고 경고합니다.

북한은 올림픽에 새롭습니까?
아닙니다. 북한은 열등한 지위에도 불구하고 국제 스포츠 행사에 정기적으로 참가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나쁜 짓을 하지도 않습니다. 북한은 56개의 올림픽 메달을 획득했으며 그 중 16개는 금메달이지만 동계 올림픽에서 얻은 메달은 단 2개에 불과합니다.

북한은 1988년 서울올림픽을 보이콧했지만 남한의 다른 대회에는 참가했다. 2002년 부산 아시안 게임에서 그들은 9개의 금메달을 획득하고 시상대에 33개의 자리를 확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