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물가 상승률 7.9%로 40년 만에 최고

미국 물가 점프는 최근의 유가 급등을 포함하지 않으므로 수치는 더 나빠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스, 식품 및 주택 비용 급증에 힘입어 미국 소비자 인플레이션은 지난 1년 동안 7.9% 증가했으며,
이는 1982년 이후 가장 급격한 급등이며 앞으로 더 높은 가격이 올 것이라는 전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노동부가 목요일에 보고한 인상률은 2월로 끝나는 12개월을 반영했으며 2월 24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따른 유가 및 가스 가격 인상의 대부분을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카지노 알본사

미국 자동차 협회(AAA)에 따르면 그 이후로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은 갤런당 약 62센트 상승한 4.32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전쟁이 가격 인상을 가속화하기 전에도, 강력한 소비자 지출, 견실한 급여 인상 및 지속적인 공급 부족으로 인해 미국 소비자 인플레이션은 40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게다가 정부 소비자 물가 지수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는 주택 비용이 급격히 상승했으며, 이는 단기간에 되돌릴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비교를 위해 캐나다의 물가상승률은 현재 5.1%로 1991년 이후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이 또한 앞으로 몇 달 안에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물가 상승률

대부분의 미국인에게 인플레이션은 많은 사람들이 지난 해에 받은 급여 인상보다 훨씬 앞서고 있어 식량, 가스, 집세와 같은 필수품을 마련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결과적으로 중간 선거가 가까워짐에 따라 인플레이션은 Joe Biden 대통령과 하원 민주당원에게 가장 큰 정치적 위협이 되었습니다.
소규모 비즈니스 사람들은 설문 조사에서 이것이 그들의 주요 경제적 관심사이기도 하다고 말합니다.

인플레이션 급등을 막기 위해 연준은 다음 주 완만한 인상을 시작으로 올해 여러 차례 금리를 인상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연준은 민감한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올해 신용을 너무 공격적으로 축소하면 경제가 위축되고 경기 침체가 촉발될 위험이 있습니다.

초과 임금 미국 물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급등했던 에너지 가격은 바이든 전 부통령이 미국이 러시아로부터 석유 수입을 금지할 것이라고 밝힌 후 이번 주에 다시 급등했습니다.

유가는 아랍에미리트가 동료 OPEC 회원국들에게 생산량을 늘릴 것을 촉구할 것이라는 보도에 수요일 후퇴했습니다.
미국 원유는 배럴당 108.70달러로 12% 하락했지만 러시아 침공 전 약 90달러에서 여전히 크게 올랐다.

경제 기사 보기

그러나 에너지 시장은 변동성이 너무 커서 하락세가 지속될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분석가들은 유럽이 미국과 영국과 함께 러시아 석유 수입을 금지한다면 배럴당 160달러까지 치솟을 수 있다고 추정합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전쟁의 경제적 결과는 많은 경제학자들과 연준의 광범위한 가정을 뒤집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2021년 3월과 4월에 물가가 너무 많이 상승하여 1년 전과 비교하면 하락할 것이기 때문에 올 봄에 완화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금리가 더 높을 가능성

자산운용사 AllianceBernstein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에릭 위노그라드(Eric Winograd)는 휘발유 가격이 현재 수준으로
유지된다면 인플레이션이 3월이나 4월에 최고 9%에 이를 수 있다고 추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