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이 없는 석기 시대 해골은 가장 오래된 절단을

발이 없는 석기 시대 해골은 가장 오래된 절단을 보여줍니다.

발이 없는

안전사이트 추천 NEW YORK (AP) —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왼발과 왼쪽 다리 일부가 없는 인도네시아의

한 동굴에서 발견된 31,000년 된 젊은 성인의 해골이 절단의 가장 오래된 알려진 증거를 보여줍니다.

과학자들은 그 사람이 어렸을 때 절단 수술을 받았으며 “환자”는 절단 환자로 몇 년 동안 살았다고 말합니다. 선사 시대의 수술은 인간이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일찍 의학적 발전을 이루었음을 보여줄 수 있다고 네이처(Nature) 저널에 수요일 발표한 연구 결과가 나왔다.

호주 그리피스 대학의 고고학자이자 이번 연구의 수석 연구원인 팀 말로니(Tim Maloney)는 연구원들이

세계 최초의 암각화로 알려진 열대 우림 지역인 보르네오의 동굴을 탐험하다가 무덤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골격의 많은 부분이 손상되지 않았지만 왼발과 왼쪽 다리의 아래쪽 부분이 누락되었다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유골을 조사한 후 연구자들은 발 뼈가 무덤에서 누락되었거나 사고로 잃어버린 것이 아니라 조심스럽게 제거되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나머지 다리 뼈는 깨끗하고 비스듬한 상처가 치유되어 치유되었다고 Maloney가 말했습니다. 아이가 악어 같은 생물에게 다리를

발이 없는 석기 시대

물어뜯었다면 예상할 수 있는 감염의 징후는 없었습니다. 또한 사고로 다리가 부러졌을 경우 예상할 수 있는 짓눌린 골절의 징후도 없었습니다.

그 사람은 팔다리를 잃은 후 약 6~9년을 더 살았던 것으로 보이며, 결국 젊은 성인이 되면서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사망했다고 연구원들은 말합니다.

이것은 선사시대 수렵채집인들이 치명적인 출혈이나 감염 없이 수술을 수행할 수 있는 의학에 대해 충분히 알고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연구원들은 사지를 절단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도구가 사용되었는지, 감염이 어떻게 예방되었는지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날카로운 돌 도구가 상처를 냈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이 지역의 풍부한 식물 중 일부가 의약 속성.

또한, 절단 환자로서 험준한 지형에서 생존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에 지역 사회는 그 후 몇 년 동안 아이를 돌봐야 했습니다.

Maloney는 언론 브리핑에서 이 초기 수술이 “인간의 의학 지식과 발전의 역사를 다시 쓰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발견 이전에 절단의 가장 초기 사례는 팔뚝의 일부가 제거된 7,000년 전의 한 프랑스 농부였습니다.

과학자들은 인간이 농업 사회에 정착하면서 약 10,000년 전에 선진 의료 관행이 발전했다고 생각했다고 연구 저자들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라스베이거스 네바다 대학의 인류학자인 알레시아 슈렌크(Alecia Schrenk)는

인간이 역사상 훨씬 더 일찍 서로의 건강을 돌보기 시작했다는 증거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Schrenk는 이메일에서 “오랫동안 의료는 새로운 발명품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이 기사와 같은 연구는 선사 시대 사람들이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남겨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나머지 다리 뼈는 깨끗하고 비스듬한 상처가 치유되어 치유되었다고 Maloney가 말했습니다. 아이가 악어 같은 생물에게 다리를

물어뜯었다면 예상할 수 있는 감염의 징후는 없었습니다. 또한 사고로 다리가 부러졌을 경우 예상할 수 있는 짓눌린 골절의 징후도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