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햄 : 데이비드모예스 팀이 경쟁자인가?

웨스트햄 : 이제 데이비드 모예스 팀이 진정한 타이틀 경쟁자로 여겨져야 하는가?

웨스트햄

웨스트햄 진정한 타이틀 도전자들을 고려할 때인가? 프리미어리그 4연승, 공동 3위, 선두 첼시에게 3점 뒤진 승점 –

일요일 해머스가 위르겐 클롭의 측면을 뛰어넘어 국제적인 휴식기로 향하는 바람에 리버풀을 놀라게 했다.



물론, 아직 갈 길이 멀지만, 11경기를 치른 후, 데이비드 모예스 팀은 실체를 살피고 있고, 일반적인 용의자들 사이에서
그들의 자리를 충분히 차지할 자격이 있다.

레드와의 경기에서 3-2로 이긴 웨스트햄의 포워드 파블로 포날스는 이번 시즌 그들의 포부를 제한할 이유가 없다고 본다.

그들이 우승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그는 BBC 스포츠에 말했다: “잘 모르겠어요. 아직 말하기 이르다. 하지만 오늘처럼
매 경기마다 파이팅, 왜 꿈을 꾸지 않는가?”

그렇다면, 그들은 이번 시즌에 얼마나 멀리 갈 수 있을까요?

후보들을 상위 4명의 희망자로 강등시키다.

2년 전 감독직을 맡은 이후, 모예스는 해머스를 하위권에서 밀려나던 팀에서 현재 상위 3위 안에 들 자격이 있는 팀으로 바꾸었다.

그들의 발전은 2021년에 특히 인상적이었다. 프리미어리그 우승팀 맨체스터 시티(80)와 유럽 챔피언 첼시(66)만이
올해 프리미어리그에서 65점을 쌓았다.

그 인상적인 폼의 핵심은 팀들을 선발하기 위해 카운터에 있는 속도와 기술뿐만 아니라 훈련된 수비의 조합이었다.

그들은 프리미어리그의 세트피스 전문가이기도 하다. 리버풀을 상대로 한 세 골 중 두 골은 그런 상황에서 나왔다.
모예스 감독의 지휘 하에 웨스트햄은 다른 어느 팀보다 5골 많은 32골을 세트피스에서 넣었다.

하지만 그들의 눈길을 끄는 결과에도 불구하고, 모예스는 아직 너무 흥분하지 않고 있다.

“저는 항상 정말 긍정적이기를 원합니다. 저는 그것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고 말하고 싶지만 현재로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챔피언스 리그 축구를 2점 차로 놓쳤는데, 왜 우리는 그곳에 가지 못할까?

“우리는 흥분하지 않고 있지만 지금은 기분이 좋습니다.”

‘타기를 즐겨라’ – 하지만 그들은 레스터를 탈 수 있을까?

2015-16년 레스터의 프리미어 리그 우승은 대회 역사상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중 하나이다.


2015-16년에 있었던 레스터의 프리미어 리그 우승은 감독, 선수, 그리고 팀 정신 등 모든 것이 함께 할 때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웨스트햄 은 확실히 레스터 팀과 공통점이 많다. 모예스에는 에버턴 시절처럼 기민한 감독이 있다. 그는 그가 가지고 있는
팀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그들은 또한 매 경기마다 서로를 위해 싸우는 강한 팀 정신을 가진 선수들의 그룹을 가지고 있다.

“아무도 레스터가 프리미어 리그에서 우승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에, 여러분은 모르는, 이상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라고 전 크리스탈 팰리스의 스트라이커 클린턴 모리슨은 BBC 라디오 5 라이브에서 말했다.

선수단에 합류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울 것 같다. 그 순간, 이 팬들과 감독과 선수들이 경기를 즐기도록 하세요.
지금은 웨스트햄이 좋은 때라고 말했다.

그들은 사디오 마네의 헤딩슛이 뒤늦게 크게 튀어 나오면서 근접했지만, 유르겐 클롭 감독은 결국 두 가지 중요한
결정이 그의 편을 거스르는 것이라고 느꼈다.

첫 번째는 웨스트햄의 안젤로 오그본나의 골키퍼 앨리슨에 대한 파울 선제골을 배제하지 않은 결정이었고,
두 번째는 조던 헨더슨에 대한 도전으로 전반전에 아론 크레스웰을 내보내지 않은 결정이었다.

클롭은 “그래서 우리는 게임에서 졌다. 하지만 앨리슨에 대한 명백한 반칙인 것 같은데, 어떻게 아닐 수 있죠?
상황의 역동성을 볼 때 어떻게 그것이 반칙이 아닐 수 있겠는가?


이제 아론과 헨도의 상황만 보았고, 내가 보기에는 명백한 레드카드다. 논의의 여지가 없다. 너는 이렇게 도전할 수 없다.”

큰 팀들이 점수를 떨어뜨리고 웨스트햄과 같은 팀들이 전통적인 순서에 도전하는 가운데, 그 징후들은 팽팽하게 싸우고
예측할 수 없는 타이틀 싸움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