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의원들, 대만 순방

캐나다 의원들, 대만 순방 계획
오타와

캐나다 국회의원 대표단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경제적 기회를 찾기 위해 10월에 대만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자유당 의원인 Judy Sgro가 수요일에 말했습니다.

캐나다 의원들

밤의민족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이 중국의 뜻에 반해 이달 초 대만을 방문한 이후 중국과 서방의 관계가 악화됐다. 중국은 대만을 자신의 영토라고 주장하고 대만을 방문하는 외국 정치인을 반대합니다. 민주적으로 통치하는 대만은 중국의 주장을 거부합니다.

펠로시의 방문에 대한 대응으로 중국은 무역을 제한하고 대만을 중심으로 대규모 군사훈련을 실시했으며 펠로시를 제재했다.

중국 정부는 펠로시 총리의 방문 며칠 후 대만을 방문한 리투아니아 장관에게도 제재를 가했습니다.

중국은 일요일에 미국 의원들이 수도 타이베이를 또다시 방문한 것은 주권과 영토 보전을 침해했다고 말했습니다.

오타와의 중국 대사관은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캐나다의 타이페이 경제 문화 사무소는 이메일로 보낸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캐나다 의원들

Sgro는 무역에 관한 의회 위원회 위원들이 한동안 자치 섬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무역 패널을 이끌고 있는 스그로(Sgro)는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대만이나 중국에 문제를 일으키고 혼란을 일으키려는 것이 아니다. 무역에 관한 것이고 우정에 관한 것이며 캐나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체에 대한 기회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

Sgro는 캐나다 의원들이 과거에 격년으로 대만을 방문했지만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인해 중단했다고 말했습니다.

Sgro는 “이는 무역 기회가 있는 곳이면 어디에서나 캐나다 기업에게 문을 열어주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보수당 의원이자 무역위원회 부의장인 Randy Hoback은 대만 방문을 결정하기 전에 캐나다 외무부의 지침을 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호백은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많은 면에서 정상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하고 그 중 하나는 국가를 방문하고 교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캐나다와 중국의 오랜 갈등은 지난해 미국 검찰이 중국의 유명 사업가인 멍완저우 화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에 대한 은행 사기 사건을 종결하기로 합의하면서 끝났다. 그녀는 범죄인 인도 절차 동안 캐나다에서 가택연금 상태에 있었습니다.

멍이 석방된 후, 중국은 간첩 혐의로 베이징에 억류되어 있던 두 명의 캐나다인을 석방했습니다.

저스틴 트뤼도 캐나다 총리 정부는 대만을 방문하기로 한 의원들의 결정을 존중한다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외무부는 성명을 통해 “의회 협회와 친선 단체는 정기적으로 여행하며 우리는 그들의 독립성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이달 초 멜라니 졸리 캐나다 외무장관은 펠로시 의장의 방문 이후 미중 긴장이 대만해협 지역을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멍이 석방된 후, 중국은 간첩 혐의로 베이징에 억류되어 있던 두 명의 캐나다인을 석방했습니다.
보수당 의원이자 무역위원회 부의장인 Randy Hoback은 대만 방문을 결정하기 전에 캐나다 외무부의 지침을 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More news